lecaf

LECAF Story

생활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

브랜드 슬로건

"심장이 뛰어야 진짜 스포츠다! 날씨가 나빠서... 시간이 없어서... 뛰지 못할 수십가지 이유보다 당신이 다시 뛰어야할 단 하나의 이유. "다시 심장이 두근거린다"

브랜드 BI

영어의 정관서 The에 해당하는 불어 Le C - Citus / a - Altus / F - Fortis 올림픽 최초의 슬로건으로 사용된 고대의 희랍어 더 빠르게(Citus) / 더 높게(Altus) / 더 강하게(Fortis)의 첫머리를 딴 합성어

올림픽 정신을 기반으로 탄생한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
생활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 한다!

브랜드 히스토리

    • 1986~1991 CITUS 빠르게 ALTUS 높게 FORTUS 강하게
    • 1992 젊음, 그 이름으로 도전한다
    • 1993 젊음의 스포츠 혼
    • 1994 젊음의 새바람
    • 1997~1999 스포츠 자신감
    • 2005 Let’s Play
    • 2006~2012 Anytime Sports
    • 2013~2014 Real Real Sports
    • 2015~2016 사는게 다 스포츠야
    • 2017 심장이 뛰어야 진짜 스포츠다
    • 1986 르까프 탄생과 도약기

      르까프 상표 신발판매 목적, 명동 제일백화점 앞에 개점 기능성과 실용성 중심의 신발 출시, 동아 마라톤 대회 협찬 스리랑카에 합작공장 보유, 로스엔젤레스에 직영매장 개설, 동남아,미국, 유럽 등에 수출

    • 1988 88 올림픽 후원과 해외판매 유통망확보

      르까프상표 신발과 용품을 선수들에게 제공 미국 뉴욕,워싱턴,보스턴 등지 직매장 설치

    • 1992 내수시장 공략 및스포츠용품 사업 강화

      꾸준한 성장 결과 91년 266억원 매출 달성물놀이 용품, 골프 의류 스포츠 용품쪽으로 사업체제 확대유럽과 동구권에 시장개척

    • 2000 아동복 시장 선점 및 HOT 모델 기용

      실용성과 편리성을 가진 르까프 N쌕 가방 등 키즈 판매량 확대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HOT 를 모델로 기용

    • 2009 해외 확장 및 국가대표팀 후원

      패션한류돌풍 만들기 해외생산처 다각화제 45회 양궁선수권대회 후원2009 부산 국제 섬유패션 전시회 참여닥터세로톤 특별 전시

    • 2010 미국시장 진출

      웰빙 워킹화 ‘닥터세로톤’을 LA월마트 기점으로 본격 수출프로농구 KT팀에 2012년까지스포츠 용품 지원2010 부산국제첨단신발부품전시회 참여

    • 2012 브랜드 명품화, 디자인 중심의제품 출시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구본길 이름을 딴 본투킬화 개발,해외시장 겨냥부산시 우리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추진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기능성 티셔츠 및 바람막이 제품의 증가

    • 2017 생활스포츠로 재도약

      생활스포츠 브랜드로의 전향을 알리며 인코트 라인을 런칭, 1986년부터 국내 스포츠산업과 함께해 온 르까프만의 DNA를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