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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LECAF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FAQ
분류 질문
제품 Q 다운제품 보관법은 어떻게 되나요?

■ 다운 자켓 보관법

 

  다운 자켓은 적당한 습도 유지가 중요합니다.

  습도가 너무 없으면 바싹 말라 삭아버리고, 습도가 높으면당연히 곰팡이가 피겠지요.

  다운의 부피감 때문에 보관용이하게 하려고 압축팩에 넣어서 보관하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개방된 공간에 습기제거제와 함께 적당한 여유를 두어 보관해야 하며 여름이 지날 무렵엔 한번 꺼내서

  가을 햇살과 바람에 통풍을 시켜주어 여름 장마철을 지내는동안 스켜든 습기들을 제거해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 다운 자켓 세탁법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일반적인 세탁소 드라이 클리닝을 맡기면 쏠벤트 세탁을 하게되므로

  집에서 세탁을 하기 귀찮을시에는 세탁소에 '물드라이'를 해달라고 요청해서 맡기시면 됩니다.

 

  또한, 세탁물을 받아온 뒤에는 집에서 한번 더 비닐을 벗겨 남아있을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통풍과 함께 따뜻한 바닥에 펼쳐놓고 다운을 골고루 눌러서 뭉치지 않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AS Q 세탁 관리방법과 다르게 관리했다가 이상이 생겼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세탁표시를 고려하지 않으시고 임의로 세탁을 하셔서 발생한 사고는 소비자 과실에 해당되므로 보상을 받으실수 없습니다.

 

제품에 부착된 세탁표시와 취급 주의사항을 꼭 참고해주세요. 

AS Q 제 생각엔 제품의 하자 같은데 LECAF 에서 소비자 과실이라고 판정이 내려졌습니다.다른 구제방법은 없나요

LECAF의 A/S센터에서는 전문가의 엄밀한 테스트를 거쳐 정확한 원인 분석 후 판정을 내리게 됩니다.

 

그 판정에 이의가 있으시다면 공신력이 있는 소비자 보호 기관에 의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간혹 오해가 생기기도 합니다만, 저희 LECAF는 고객의 권리를 최대한 존중하고 편의를 생각하겠습니다. 

AS Q A/S 접수를 하였는데 제품의 과실로 교환판정을 받았습니다. 꼭 같은 제품으로 교환하여야 하나요?
같은 제품으로 교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음에 드시는 다른 제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AS Q 고객의 부주의로 발생한 제품손상도 무상 A/S 가능한가요?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 내용에 따르면, "소비자 부주의에 의한 제품 훼손 및 세탁 잘못에 의한 변형, 품질 보증 기간이 경과한 제품의 품질이상에 대해서는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수리 가능시 유상 수리해 드립니다" 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LECAF 에서는 제품 상태를 확인하여 제품이 수선 가능한 상태라면 정성껏 A/S를 하여 드리겠습니다. 

AS Q A/S 처리 현황을 볼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의뢰하신 A/S건의 진척현황을 저희 홈페이지 [고객센터 > A/S현황]에서 A/S 접수증에 있는 바코드 번호 7자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 의뢰시 받으신 A/S 접수증의 A/S 바코드 번호를 반드시 보관해 주세요.

 

AS Q A/S에 소요되는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S 접수시 아래의 절차에 의해 결과를 받으시게 됩니다.

 

1. 가까운 대리점 접수 (되도록 구매 대리점이 좋음)

 

2. A/S 센터로 전달

 

3. 제품 판정 : 불량, 수선 가능 여부 등

 

4. 판정에 따른 처리 : 교환, 수선, 수선 불가 등 (수선 불가 시 사유서 첨부)

 

5. 대리점으로 전달

 

6. 고객님께 전달 A/S 처리 기간은 접수 후 1주 ~ 2주 가 소요되며 이는 본사와 대리점간의 이동 시간이 포함된 기간입니다. 

   단, 보유자재 부족에 의해 장시간을 요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고객 센터 전화 번호

 

1. 신발A/S센터 : 080-310-0123 

2. 의류&용품 A/S센터 : 080-900-0123

 

※ 고객 센터 근무시간

 

1. 평 일 : 오전 8시 ~ 오후 6시

2.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AS Q A/S 접수는 꼭 구입한 매장에서 해야 하나요?

LECAF 전국 어느 매장에서든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A/S 판정 결과 제품의 하자로 인한 교환 또는 환불 처리 발생시에는 결제 관계가 걸려 있어 되도록 구매 매장에 A/S를 의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AS Q 제품 A/S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품의 상태를 보아야 제품의 수선 가능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 LECAF 매장에 A/S 접수를 해주세요.

A/S센터에서 제품의 상태를 파악한 후 수선이 가능하다면 정성을 다해 수선해드립니다.

 

※ 제품 판정은 소비자 보호법 피해 보상 규정을 기준으로 하여 처리합니다. 

교환 Q 교환 및 환불 규정

제품의 교환 및 환불은 원칙적으로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제품 구매 후 7일 이내에

2. 제품을 이용하지 않은 구매 당시의 상태로

3. 구매 당시의 모든 부속물 (택 포함) 을 갖고 있어야 하며

4. 구매 매장에서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 대리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도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전국 어느 매장에서도 제품 교환이 가능토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단, 상설할인점과 정상매장 사이에서의 교환 및 환불은 안됩니다) 

   되도록이면 구매 매장을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구매 매장에 방문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타 매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타 매장에서 교환 시 재고가 없는 경우 등으로 인해 교환을 거절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 경우 [ 고객센터 > Q&A ]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시 영수증과 상품을 지참하시고 구매 매장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환불의 경우는 결제카드, 영수증을 꼭 지참하세요. (OK캐쉬백 할인의 경우 멤버십 카드도 지참)

※ 백화점, 백화점아울렛 매장 제외  

 

디자인이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는 소비자 보호법 상 환불의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디자인이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아 교환하는 경우 구입가의 90% 이상인 제품으로 교환하고 발생한 차액은 현금으로 정산 가능합니다. 

(구매 매장을 통해서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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