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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수집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 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목적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물품회수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마일리지 결제,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정산, 채권추심, 기타 입력 등 목적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목적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본질적인 서비스 등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동의’로 구분되어 다음의 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선택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가입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2. 물품 배송 [필수항목]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3. 물품 회수 [필수항목] 회수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4. 대금 결제 [필수항목]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상품권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5.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필수항목] 접속 IP 정보, 쿠키(Cookie),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6. 기타 ㆍ회사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에게만 적용 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회원과 동일하게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ㆍ회사는 회원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ㆍ부가서비스 및 맞춤서비스 이용 시 또는 이벤트 응모과정에서 회원가입 시 수집하지 않았던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때에 회사는 해당 항목을 이용자들에게 고지하고 별도로 동의를 받아 업무를 처리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ㆍ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을 통한 회원가입 등 온라인상에서의 수집, 전화, 팩스, 매장 내에서의 서면 양식 신청서 등을 통한 오프라인에서의 수집, 전자우편, 배송요청, 경품행사 응모 등을 통한 수집 ㆍ본인확인기관 또는 제휴사로부터 제공 등 ㆍ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②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회원가입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까지 입니다.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법령에서 정의하는 기간(1년) 동안 재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단,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③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관정보 보존기간 보존사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 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시행령 제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시행령 제6조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시행령 제6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시행령 제6조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 접속자료 3 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동시행령 41조

④ 관련 법령에 그 근거가 없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손실을 예방하거나, 범죄 및 소송 등을 위해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방침에 따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단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간 및 항목만 보관합니다.

보관정보 보존기간 보존사유
회원 탈퇴 후 이용자 정보에 관한 기록 2 개월 부정이용 회원의 재발 방지
이용약관에 따라 자격이 상실 된 회원정보 5 년 부정이용 회원의 재발 방지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 각 호와 같이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이용목적, 이용방법 등에 일정한 제한을 가하거나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요청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금융거래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령에 근거규정이 있는 경우 3.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5. 범죄의 수사와 공소제기 및 유지, 법원의 재판업무 및 형 집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적법한 절차를 거친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제공받는 자 : 판매자(입점사) [판매자 리스트], 택배사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택배), ㈜한진(한진택배),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동부택배, 하나로택배, 옐로우캡, KGB, 일양택배, 이노지스, 페덱스, 한덱스]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주문상품의 배송, 회수,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 제공하는 항목 1) 주문자 정보(ID,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선택 시)) 2) 수령인정보(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선택 시), 배송 희망사항) 3) 상품 주문, 주문변경, 결제, 취소, 반품, 교환, 고객 상담 정보 -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③ 제3자 제공기관이 발생 할 경우 별도 동의를 통해 진행됩니다. ④ 제3자 제공동의 철회는 CS Center로 요청 가능하며, 동의 철회시 즉시 폐기됩니다. 동의 철회시 즉시 폐기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 만료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다른 법령에 의하여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거부가 있거나 동의 의사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수집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시 회사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본인에 관한 다음 각호의 사항에 대해 열람, 제공,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2. 이용자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현황 3.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받을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진행하며,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전화, 주소 등)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열람 등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를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며, 이용자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기준) 웹브라우저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선택 >[개인정보] 탭을 선택 >[고급]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⑩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장기간(1년)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2015년 8월 18일 이후에는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 및 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별도 관리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 전환 30일 전에 전자우편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미이용자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시 그 목적에 맞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시 계정활성화).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안전행정부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 홈페이지 : http://www.privacy.go.kr - 전화번호 : 02-2100-3394 ②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③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 http://cyberbureau.police.go.kr - 전화번호 : (사이버범죄) 02-393-9112, (경찰청 대표) 1566-0112


제11조. 청소년보호정책

㈜화승(이하 “회사”)은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규정 및 청소년 유해매체물 심의규정 기준 등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본 청소년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사가 청소년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① 유해성 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 없이 불법 유해정보에 노출되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하여 별도의 성인인증장치를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예방 차원의 조치를 취합니다. ② 유해성 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관련자 교육 회사는 청소년보호와 관련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 청소년보호 관련 법령과 유해정보 발견 시 처리 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③ 유해성 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하여 담당 인력을 배치하여 그 처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피해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신고 및 피해상담, 고충처리 등 청소년보호와 관련한 문제는 청소년보호센터에 관련 내용을 접수하시거나 회사에 연락하여 주시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고지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법령,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최소 10일 전에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 공지하고,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공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제3자 제공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삭제 및 정정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사전 공지합니다.


공고일자 : 2018년 2월 13일

시행일자 : 2018년 2월 13일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3자의 상품·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매체를 통해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매체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전자매체의 제목란 : '(광고)' 또는 '(마케팅)'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매체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단, 제목란 등에 광고임을 표시하기 어려운 전자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시, 수신거부시, 수신동의 철회시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해당 사실 발생일로부터 14일내에 고지합니다. 또한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 2년 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1년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분리보관 또는 파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사와 연계하여 또는 별도로 회사가 운영하는 멤버십 등의 타 서비스에 대한 회사와 회원 간의 유효한 계약의 체결여부와 관계없이 회사에 최종 로그인(log in) 후 11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에 대해 회사 서비스 해지를 고지하고, 고지일로부터 30일 내에 로그인(log in)하지 않을 경우 회사 서비스를 해지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포인트/마일리지 등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경우 해당 기간 동안은 로그인(log in) 기록이 없어도 본 조에 의한 해지대상자 선정에 있어서는 로그인 기록이 있었던 것과 같이 처리합니다.